[최근 직장 생활] 일본은 워크 프롬 홈(WFH) 실시중... :: 알파카부부의 일본 살아남기 (미국주식,유학, 취업,결혼,육아,일상 )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글을 업데이트 하여 봅니다. 

김치입니다. 김치는 작년 9월 부터 일본의 IT대기업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라쿠텐이라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슈퍼앱이라고 불리는 사업의 플래너 및 내부 그룹회사 및 외부 사업파트너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대기업 입사후 초반 그리고 현재까지도 바쁜일정들을 소화했던것 같습니다. 

다행히 작년과 대비하여서 올해는 회사자체의 피트네스에서 운동도 시작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주전부터 회사에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으로 워크 프롬 홈(재택근무)를 시작하여 특별한 일이나 승인이 없으면 오피스 출근은 제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지난주 목요일(2/27)부터 일본의 아베총리는 전국의 초중고 학교에 대한 임시휴교를 3월 2일부터 실시하게 되는

안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올림픽을 치루기 위하여 향후 2-4주를 아주 중대한 시기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도 매일마다 갱신되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의 숫자가 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어려운 쉬기인 만큼 최대한 워크 프롬 홈 그리고 라이프 앳 홈을 이제는 좀더 

내실있게 보내기 위해 준비해야 할 시기인 듯 합니다.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고 

집안에 양파나 파를 키워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조금 기분전환도 되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 부족에 이어 일용품들의 사재기도 일본에서도 일어나고 있기에...

음식, 물, 티슈, 키친타월, 참치캔 등등은 조금더 여유있게 준비해두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들 이번 고비를 차분하게 잘 넘기시길 바랍니다.

재택근무가 지속될수록 감기예방과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운동도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는 차도 자주 드셔보세요...

생강차, 유자차, 국화차... 

재택근무에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이 있으면 나누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r.nikkei.com/article/DGXMZO55811680Z10C20A2I00000  

<---참고로 2020년 3월1일자 일본의 코로나바이러스 각현별 감염자 현황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