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왕 이제는 독서왕까지 넘보려한다......독서 챌린지도... :: 알파카부부의 일본 살아남기 (미국주식,유학, 취업,결혼,육아,일상 )
반응형

이번주 화요일부터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기로 했다. 

평소 책을 좋아하는 편(지금까지는 거의 아날로그버전)이지만 

일본에서 한국책을 구하고 읽는다는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다. 

그래서 한번씩 한국에 가면 아주 무거울 정도로 한가득 책을 사온적도 있고 했다...

하지만 세상은 발전하고 이제는 카카오톡을 통해 인증하고 밀리의 서재를 통해 한국책을 비록 전자책, 오디오책의 형식이지만 

아주 많이 열람할수 있게 되었다. 가격도 한달기준 일본엔으로 1,100엔 정도이다.
이정도면 평소 종이 책을 구매하는 나의 책구매 패턴과 금액을 보았을때는 아주 이득이라고 할수 있다. 

아울러 이번 독서챌린지를 통해 아주오랜기간동안 자기계발과 경제,경영, 마케팅,전략등의 비즈니스책 중심의 독서에서 좀더 다른 카테고리 혹은 장르의 책들도 더 접할수 있는 기회로 지식의 지평을 더 늘렸으면 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액세스하면서 좋았던 점을 간단히 정리해본다. 

밀리의 서재가 주는 장점 (해외구독자의 경우)
1. 한국의 최신 서적에 대한 트랜드 및 직접 액세스할수 있다. (아울러 걸리는 시간도 표시되어있음)
2. 새로구매한 아이패드 활용도를 더 높여주고 독서에도 적합한 가독성을 더해준다.
3. 나의 독서 행동에 대한 분석과 여러가지 통계정보를 알려준다.
 (그냥읽기만 하면 분석데이타가 생성됨, 피드에서의 대쉬보드 기능이 독서패턴 분석과 투여 시간에 대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해주어 좋았음)
 4. 생각보다는 경제,경영 분야및 잡지 관련 컨텐츠도 있어서 나쁘지 않음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
1. 오디오북을 좀더 AI기능의 개선을 통해 실감나게 보이스리딩과 목소리 선택 및 스타일을 설정할수 있으면 좋을듯.
2. 영어관련 서적 및 잡지들도 좀더  카테고리가 다양하에 있으면 좋겠음. 단순영어가 아닌 영문 자료의 액세스가 필요함. 
3. 가능하면 일본어 서적도 추가해주면 더 좋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