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투자] 2021년 4월10일 반독점 거래위반 알리바바에 $2.8B 벌금 부과 :: 알파카부부의 일본 살아남기 (미국주식,유학, 취업,결혼,육아,일상 )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미국 주식투자(일미투)의 김치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반독점 거래 위반으로 알리바바에 $2.8 빌리언 달러의 벌금이 부과되었다는 소식입니다. 

CNBC News원문은 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hina slaps Alibaba with $2.8 billion fine in anti-monopoly probe

In a Saturday statement, China's State Administration for Market Regulation accused Alibaba of abusing its market dominance.

www.cnbc.com

알리바바가 반독점법 위반으로 180억위안 (약3조730억원)의 벌금이 부과됐다. 중국에서 반독점 위반에 따른 과징금으로는 역대 최대이며 2019년 알리바바 매출의 4%에 해당한다.

규제 당국은 회사의 2019 년 매출의 약 4 %에 해당하는 벌금에 더해 알리바바가 3 년 동안 SAMR에 자체 검사 및 준수 보고서를 제출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성명에서“알리바바는 성실하게 처벌을 받아들이고 결정을 준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알리바바는 최대한 성실하게 법에 따라 운영하고, 규정 준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혁신을 통한 성장을 구축 할 것입니다.”

현재 알리바바의 주가및  최근 주가동향

알리바바 티커: BABA
현재주가: $223.31 (as of 4/9)
최근 6개월간 주가 동향

알리바바 최근 6개월간 주가 동향



김치의 생각

중국은 전 세계에 독점 금지 조사의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중국의 거대 IT 기업과 산업에 대한 강력한 통제력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건 단지 마윈회장 개인에 대한 제제라기 보다는 그동안 엄청난 볼륨과 빠른 스피드로 성장해온 IT 대기업에 대한 특히 금융업에 대한 
공산당의 제제에 대한 규제및 압력을 가할수 있다는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텐센트를 포함한 다른 대기업들도
포함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나스닥 중국 기업이 일제히 금요일(4월9일) 증시에서 하락한 것은 이메시지를 반영한것으로 볼수 있습니다만 미국 주식시장에서 폐지되지 않는 다는 전제에서는 매수 및 추가 매수도 고려해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