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투자] 이항 2020 Q4 실적발표 브리핑 :: 알파카부부의 일본 살아남기 (미국주식,유학, 취업,결혼,육아,일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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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본에서 미국 주식 투자(일미투)의 김치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지난주 발표된 이항(EH)의 2020년 Q4 실적발표 자료 브리핑입니다.  




참고로 이항주식은 2021년 4월 16일 금요일 4분기 매출 손실 이후 4.5% 하락하여 $27.91입니다.  

실적에 앞서 최근 6개월간의 주가 추이입니다. 

이항 최근 6개월간 주가추이


2020년 4분기 실적발표 브리핑


1. EHang ( EH -4.5 % )은 주로 COVID-19의 부활로 인해 2020년 4 분기 매출액전년 대비 6.3 % 증가8.4M($) 달러를 기록
2.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매출은 5.1M ($), 전년 대비 10.1 % 감소했습니다. (주요이유: 중국의 COVID 19)
3. 2020년 Q4 총 마진은 59.4 %로 감소했습니다 .
4. Adj. 영업 손실은 1,060 만 위안 (US$ 1.6M)으로 1 년 전의 이익 380 만 위안과 비교된다.
5. EHang 216판매량은 2020년 Q4의 판매대수는 22 대였습니다. 참고로 2019년 Q4의 판매대수는 26대였습니다.  

FY21 : 회사는 2021 년부터 중국에서“100 Air Mobility Route Initiative”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EH216 AAV의 인증의 마지막 단계에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이 적절하다고 믿습니다. 결과적으로 FY21 수익은 RMB130M에서 RMB180M 사이에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A Contributor WY Capital은 Very Bullish 등급으로 “EHang은 eVTOL의 첫 번째 이동자이며 
대부분의 경쟁 업체는 아직 상용화까지 몇 년 남았습니다 .

2020 년 4 분기 재무 및 운영 하이라이트(원문 번역 내용)

  • 총 수익 은 RMB 5460 만 (US $ 840 만)으로 2019 년 4 분기의 RMB5470 만에 필적했습니다.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수익은 RMB3340 만 (US $ 510 만)으로 전년 대비 10.1 % 감소했습니다. 주로 4 분기 중국에서 코로나 19 유행이 부활하고 관광 산업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때문입니다.

  • 매출 총 이익률 은 59.4 %로 전년 대비 1.3 %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감소는 주로 수익 원가에 부과되는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의 증가 때문이다.

  • 조정된 총 마진 1 (비 GAAP) 은 63.8 %로 전년 대비 3.1 % 포인트 증가했으며 회사 역사상 기록적인 분기 별 조정 된 총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 영업 손실 은 4,920 만 위안 (미화 750 만 달러)으로 2019 년 4 분기 영업 이익 210 만 위안을 기록했다. 영업 손실의 변화는 주로 비용에 부과 된 주식 보상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수익 및 운영 비용.

  • 조정된 영업 손실 2 (비 GAAP) 는 2019 년 4 분기의 조정 된 영업 이익 380 만 위안과 비교하여 1,060 만 위안 (160 만 달러)이었습니다.

  • 순손실 은 2019 년 4 분기 순손실 200 만 위안에 비해 5,080 만 위안 (780 만 달러)이었다.

  • 조정된 순손실 3 (비 GAAP) 은 2019 년 4 분기의 조정 된 순이익 290 만 위안과 비교하여 1,230 만 위안 (미화 190 만 달러)이었습니다.

  • 우리의 주력 승객 용 AAV 제품인 EHang 216의 판매량 은 2019 년 4 분기 26 대에 비해 22 대였습니다.

2020 년 전체 재무 및 운영 하이라이트

  • 총 수익 은 1 억 8110 만 위안 (2760 만 달러)으로 2019 년 1 억 2180 만 위안에서 47.8 % 증가했습니다.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수익은 1 억 600 만 위안 (1620 만 달러)으로 85 위안에서 23.3 % 증가했습니다. 2019 년 9 백만. 항공 미디어 솔루션 수익은 6570 만 위안 (1 천 1 백만 달러)으로 2019 년 30.7 백만 위안에서 113.5 % 증가했습니다.

  • 매출 총 이익률 은 59.0 %로 2019 년 58.5 %에서 0.5 % 포인트 증가했다.

  • 조정된 총 마진 은 60.3 %로 2019 년의 58.8 %에서 1.5 % 포인트 증가했으며 회사 역사상 가장 높은 연간 조정 된 총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 영업 손실 은 9130 만 위안 (1400 만달 러)으로 2019 년 4,630 만 위안에서 97.0 % 증가했다. 영업 손실의 증가는 주로 수익 및 영업 비용에 부과되는 주식 보상 비용 증가에 기인한다. 경비.

  • 조정된 영업 손실 (비 GAAP) 은 3,640 만 위안 (미화 560 만 달러)으로 2019 년 3160 만 위안에서 15.3 % 증가했습니다.

  • 순손실 은 9200 만 위안 (1,410 만 달러)으로 2019 년 4800 만 위안에서 91.8 % 증가했다.

  • 조정된 순손실 (비 GAAP) 은 3,720 만 위안 (미화 570 만 달러)으로 2019 년 3190 만 위안에서 16.7 % 증가했습니다.

  • 승객 등급 AAV의 판매량은 2019 년 61 대에 비해 2020 년 70 대에 달했습니다.

2020 년 4 분기 및 전체 연도의 비즈니스 하이라이트

  • 감항 특별 증명서가있는 EH216 한국 자율 시험 비행

2020 년 11 월 국토 교통부 (이하“MOLIT”)는 국내 최초의 여객 급 AAV 용 SAC 인 EH216에 대한 감항 특별 증명서 (“SAC”)를 발급했습니다. SAC를 통해 EH216은 서울, 대구, 제주도의 세 곳에서 자율 시험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이 비행은 도시 교통, 응급 의료 서비스 및 항공 관광을 포함한 다양한 Urban Air Mobility (“UAM”)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시연했습니다.

  • 오스트리아 국립 영공을 가로 지르는 EH216에 대한 장기 시험 비행 허가증

2020 년 12 월, 오스트리아 민간 항공 당국은 오스트리아 국영 영공에서 무인 비행을 시험 운영 할 수있는 EH216에 대한 시험 비행 허가를 발급했습니다. 이 허가는 오스트리아 민간 항공국, EHang 유럽 팀 및 현지 파트너의 공동 노력을 통해 획득되었습니다. 그 후, EH216의 시험 비행은 오스트리아 민간 항공 당국의 감독하에 특정 운영 위험 평가 ( "SORA") 절차를 완료 한 후 오스트리아의 St. Martin im Innkreis에서 수행되었습니다.

  • 항공 관광 프로그램을위한 Greenland Hong Kong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2020 년 12 월, EHang은 홍콩 거래소 상장 부동산 회사 인 Greenland Hong Kong Holdings Limited (SEHK : 00337) (“Greenland”)의 PRC 자회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항공 관광 및 중국의 그린란드 관광 부동산 프로젝트에서 항공 미디어 쇼 서비스. 협력은 광둥성 자 오칭시에있는 그린란드의 산림 호 프로젝트의 항공 관광 비행 시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 중국 최초 무인 항공기 특송 서비스 국가 표준 제정 참여

EHang은 JD.com (Nasdaq : JD) 및 ZTO Express (NYSE : ZTO)와 같은 업계 선두 업체와 협력 하여 State Post에서 발행 한 Unmanned Aircraft의 특급 배송 서비스 사양 공식화에 참여했습니다. 중국에서 2021 년 1 월 1 일 발효되었습니다.

  • EH216 시험 비행 및 전 세계 위치

글로벌 Urban Air Mobility (“UAM”) 산업의 선구자로서 EHang 216은 2020 년 말까지 약 10,000 개의 자율 시험 비행 (승객 수송 비행 포함)을 안전하게 수행했습니다. 이 항공편은 아시아, 유럽 및 북미 전역의 8 개국 40 개 도시에서 다양한 UAM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개발

  • Carmignac에서 4,000 만 달러 투자

2021 년 1 월, 유럽의 선도적 인 자산 관리 회사 인 Carmignac은 새로 발행 된 Class A 보통주를 사모하여 EHang에 펀드를 대신하여 4 천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중국 남동부 Hengqin 신구에서 UAM 계획을 시작하기위한 시험 비행

2021 년 1 월, EHang은 중국 광동-홍콩-마카오 그레이터 베이 지역의 주하이시를 둘러싼 가장 큰 섬인 Hengqin New Area (“Hengqin”)에서 공동으로 항공 모빌리티 운영을 시작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 발표일에 총 36 명의 승객이 Hengqin의 항공 관광을 위해 현지 파트너가 실시한 시험 자율 비행을 경험했습니다. 2021 년 2 월, 현지 파트너는 중국 남부 해상에서 EH216의 첫 번째 자율 시험 비행을 Hengqin에서 관광지 섬인 Dong'ao Island까지 추가로 수행하여 항공 관광과 같은 항공 모빌리티 사용 사례에 잠재적 인 응용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

  • 유럽 ​​연합이 시작한 일련의 UAM 프로젝트에 참여

2021 년 1 월과 2 월에 최첨단 AAV 제품 및 기술 솔루션의 선구자로서 EHang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사회적으로 수용 가능한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유럽 연합이 시작하고 지원하는 일련의 UAM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효과적인 UAM. 이러한 프로젝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스페인, 영국 및 네덜란드의 AMU-LED (Air Mobility Urban-Large Experimental Demonstration) 프로젝트; 2) 프랑스의 Re-Invent Air Mobility 이니셔티브; 3)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그리스 및 체코 공화국의 의료용 항공 이동성 (SAFIR-Med) 프로젝트를위한 고급 U-Space 서비스의 안전하고 유연한 통합; 4) GOF 2.0 통합 도시 공역 VLD 초대형 데모 프로젝트.

  • Giancarlo Zema Design Group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에서 친환경적인 버티 포트 구축

2021 년 3 월 EHang은 이탈리아의 선도적 인 건축 회사 인 Giancarlo Zema Design Group ( "GZDG")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GZDG는 EHang의 승객 용 AAV 기술과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사용하여 이탈리아에 친환경 버티 포트를 설계하고 건설 할 계획입니다. 버티 포트는 친환경 디자인과 건축 자재를 사용하고 에너지를 생성하여 EH216 승객 용 AAV를 재충전 할 수 있습니다.

  • Dongfeng USharing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AAV 기술을 활용하는 원활하게 연결된 모빌리티 서비스를위한 솔루션 공동 개발

EHang은 2021 년 3 월에 Fortune Global 500 대 기업이자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 인 Dongfeng Motor Corporation의 자회사 인 Dongfeng USharing Technology Co., Lt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Seamlessly Connected Mobility를위한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습니다. EHang의 AAV 기술을 사용한 물류 서비스.

CEO 발언

EHang의 설립자이자 회장 겸 CEO 인 Huazhi Hu는“2020 년의 특이한 해에 전 세계적으로 COVID-19로 인한 어려움과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거의 50 %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우리의 총 마진은 2020 년에 다시 증가했으며 특히 조정 된 총 마진은 4 분기에 63.8 %, 올해 60.3 %라는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현재까지 아시아, 유럽 및 북미 8 개국 40 개 도시에서 다양한 극한 환경에서 EH216의 10,000 개 이상의 안전한 시험 비행 기록은 자율 비행을위한 통합 기술의 견고 함을 보여줍니다. 완전한 이중화 및 클러스터 관리.

Hu 씨는“우리는 세계 최고의 통합 기술 플랫폼을 활용하여 더 광범위한 시장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장기 개발 로드맵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주력 제품인 EH216 AAV 시리즈 외에도 주요 대형 승객 용 VT30을 포함하는 또 다른 eVTOL (e-Vertical-Take-Off-and-Landing) 모델 시리즈 인 VT 시리즈를 출시 할 계획입니다. 작은 크기의 비 승객 등급도 있습니다. 이 차량 시리즈는 다중 로터 및 고정 날개 구성을 통합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구성을 채택하고 수직 이착륙 기능과 장거리 수평 비행을 모두 가능하게합니다. EH216 시리즈와이 새로운 VT 시리즈를 결합하여

“앞으로 우리는 UAM 플랫폼 운영자 전략의 일환으로 중국에서 '100 Air Mobility Routes Initiative'를 시작하려고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신뢰할 수있는 통합 기술, 포괄적 인 제품 제공, 지능형 시스템, 성장하는 고객 기반, 인프라 설계 및 확장 된 생산 시설에 의해 뒷받침 될 것입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중국 광동-홍콩-마카오 그레이터 베이 지역에 초기 초점을두고 향후 24 개월 내에 구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중요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2021 년에 고객 주문을 이행하기 위해 우리는 한 때 회사의 새로운 기록이 될 EH216의 약 250 대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라고 Hu는 결론지었습니다.

이항 웹사이트에 공시된 원문 실적 발표자료는 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wtr.to/ARZJ

 

EHang Reports Fourth Quarter and Full Year 2020 Unaudited Financial Results | EHang Holdings Limited

-  Robust annual revenue growth despite pandemic impact -   Record quarterly and annual adjusted gross margin since inception - Expanded well-rounded product portfolio to capture more market opportunities GUANGZHOU, China, April 16, 2021 (GLOBE NEWSWIRE)

ir.eh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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